난소낭종이란
내부가 수분 성분으로 되어있어서 난소물혹이라고 합니다.
							  난소낭종은 난소에 생기는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 같은 구조의 종양을 말합니다.
							  난소는 자궁옆 골반 안쪽 좌우에 있으며, 난자를 배출하는
							  기관입니다.
    난소낭종의 원인과 증상
  • 원인:
							  가장 흔한 것은 난포의 성장에서 유래된 난포낭종입니다.
							  어떤 월경 주기 중에는 난포가 정상보다 크게 성장해 난자를 배출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보통의 경우 난포낭종은 수일에서 수개월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집니다.
							  낭종에는 손상을 입어서 또는 난포로 들어가는 작은 혈관들로부터 유출된 혈액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난소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성장해 모발이나 치아와 같은 신체의
							  다른 조직을 형성할 수 있는데 이러한 비정상조직을 함유한 낭종을 기형종이라고 합니다.
  • 증상:
							  대부분의 낭종은 있었는지도 모르게 스스로 사라지고 환자는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증상을 야기시킬 경우 복부나 골반의 통증이 가장 흔합니다.
							  통증은 낭종의 파열, 빠른 성장과 늘어남, 낭종 내부로의 출혈, 혹은 혈관 주위로 낭종이 꼬임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난소낭종의 치료:
							이상적인 치료는 환자의 나이, 낭종의 크기와 크기 변화, 초음파검사상의
							낭종의 모양에 따라 결정됩니다.
							단순히 관찰만 할 수도 있으며 암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기 위해서 CA-125
							검사와 같은 혈액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괴가 심한 통증을 유발시키거나 없어지지 않고 암의 가능성이 의심될 때
							복강경 수술이나 개복수술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