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이란
자궁 및 자궁 주변에 발생하는 양성종양입니다.
							  자궁근종을 자궁에 발생하는 종양 중에서 가장 흔한
							  양성 질환으로써 주로 30세 이상의 가임연령에서 발생하며
							  모든 가임여성의 20~30%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성장하며 가족력이 있고 임신
							  중에는 크기가 증가하기도 합니다.
여성 복부 비주얼 이미지
    자궁근종의 원인과 증상
  • 원인: 자궁근육에 생기는 양성 혹으로 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고 단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이 자궁근종을 자라게 하는 역할을 하여 에스트로겐의 혈중농도가 낮아지는 폐경기에는 근종의 크기가 줄어든 경향을 보입니다.
  • 증상: 자궁근종은 일반적으로 무증상을 나타내며 약 25% 정도에서 증상을 보입니다. 증상은 근종의 크기, 위치, 근종의 변형정도에 따라 다양합니다.
  • 1.월경의 양이 많아지고, 기간이 길어지며, 생리기간이 아닌 시기에도 출혈이 보입니다.
  • 2.생리통, 성교통, 골반 압박감, 요통, 하복부 통증 등이 있습니다.
  • 3.근종이 방광을압박하여 빈뇨가 생깁니다.
  • 4.불임증, 변비, 유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