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혼여성클리닉>
  • 성병검진

성병검진이란
성적 접촉이 시작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감염이 된 상태라도 아무런 증상이 없어 보균만 하는 경우가
							  많고 성적 좁촉이 많아지면서 발병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성병은 간단한 경부염에서 골반염, 불임으로 진행이 될 수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으로 자신을 보호하고 건강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남녀 비주얼 이미지
    성병의 종류
							  클라미디아
							  (Chlamydia tracomatis)
							  질이나 항문을 통한 성교로 인해 클라미디아트라코마티스라는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성병입니다.
							  눈꺼풀, 요도, 자궁경부, 자궁내막, 난관 등의 점막을 구성하는 세포에 감염되며
							  매우 흔한 성병이며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서도 많이 발생됩니다.
							  직접적인 성교 외에 단순한 분비물 교환에 의해서도 감염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무증상이
							  많고 증상이 있더라도 경미한 경우가 많아 보균자 상태로 본인도 모르게 파트너에게
							  전염시키는 경우가많습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
							  (Herpes simplex virus)
							  헤르페스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 질환으로 크게 A형과 B형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A형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구강 헤르페스의 원인이 되고,
							  B형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성기 헤르페스의 원인이 됩니다. 헤르페스는 변기, 목욕탕, 수건
							  등을 통해서는 감염이 되지 않으며 무증상인 경우에도 전염이 가능합니다.
							  콘딜로마
							  (곤지름, 생식기사마귀)
							  인유두종바이러스 중 저위험군에 속하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외음부 사마귀로
							  직접적인 피부 접촉에 의해 감염됩니다.
							  손이나 다른 부위에 발생하는 사마귀와는 다르고 감염시 몇 주 후에 발현되기도 하나 수 개월
							  혹은 수 년 후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 누구에게 감염되었는지 알기는
							  매우 어려우며 외음부 및 항문 주변에 주로 발생하고 모양과 크기, 색깔이 다양합니다.
							  HPV 감염
							  (인유두종 바이러스)
							  성적 접촉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HPV중에서 16, 18형이 전 세계의 자궁경부암 원인의 70%를 차지합니다.
							  임질
							  (임균성 감염)
							  사마귀 임질균에 의해 전염되는 성병으로 클라미디아와 비슷한 부위에 비슷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질, 구강, 항문을 통한 성교로 감염되며 대부분 무증상이나 증상이
							  생기면 대개 10일 이내에 발생합니다.
							  화농성의 냉, 성교통, 하복부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변검사를 하거나 감염된 부위에서 분비물을 채취하여 검사하며 유전자증폭검사를 시행합니다.
							  성병검사의 중요성!
							  성병 감염이 되더라도 무증상인 경우가 많으므로 증상으로는
							  구별이 되지 않습니다. 남자친구나 남편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검사로
							  확인을 하시고 감염된 경우 동시에 같이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성경험이 있는 경우 1년에 한번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